본문 바로가기
기업 정보

IBM - 역사 CEO 미래

by 최대장 2023. 4. 21.
반응형

역사

미국의 유명 대기업 중 하나인 IBM은 여러 회사를 합병하여 만든 회사입니다. 미국의 다국적 기술 그리고 컨설팅을 주로 하는 회사입니다. 1896년 창설한 회사가 1911년 국제시간기록회사, 컴퓨팅 스케일 컴퍼니 등의 합병을 통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후 1924년 IBM이라는 지금 쓰고 있는 회사명으로 바꾸었습니다. IBM은 자동화된 시스템을 잘 활용하였습니다. 자동화 시스템으로 타자기와 탭리더기를 개발하여 대량 생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업무 처리의 자동화를 위한 카드시스템을 개발하여 일반 사무실에서 적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1940년대에는 제어 계산기와 하바드마크 1이라는 컴퓨터의 초기형을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1950년대와 1960년대에는 IBM700과 6000 시리즈를 만들어 대형 컴퓨터를 통한 비즈니스와 과학 분양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1971년에는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IBM 5100이라는 개인용 컴퓨터를 출시하여 일반인들이 사용할 수 있게 보급하였습니다. 1980년대에는 새로운 개인용 컴퓨터를 출시하면서 세계 컴퓨터 시장에서 왕위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이후 90년대부터는 인터넷이 활발하게 보급되었고 그에 맞춰 클라우드 컴퓨터와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등에 쓰이는 컴퓨터를 만들기 시작하여 시장에서 다시 한번 우위에 서게 되었습니다. 현재도 IBM은 세계 최대 기업 중 하나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CEO

현재 CEO는 ARVIND KRISHNA라는 사람입니다. 2020년 4월에 CEO로 선출 되었고 그전에는 클라우드 사업부의 최고 책임자로 일하였다고 합니다. 인공 지는, 클라우드 컴퓨터 등을 중심으로 하는 사업 분야였고 이 분야에서도 IBM이 선두를 달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IBM을 비롯한 IT 산업계에 30년이 넘은 경력자로 컴퓨터에 관한 광범위한 지식과 스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ARVIND KRISHNA의 국적인 인도라고 합니다. 인도에서 출생하여 일리노이주에 있는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의 가족 관계는 개인 정보 보호에 따른 안전문제로 쉽게 공개하지 않습니다.

미래

IBM은 현재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블록체인등의 IT 산업계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고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IT산업에 기술개발을 중심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고합니다. 또 기업의 프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여 기업을 돕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은 기존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환경에서 영업과 생산이 가능합니다. IBM은 미래의 기술을 잘 찾고 파악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래를 잘 준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IBM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술 개발을 위해 연구 인력과 기술 인력의 양성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IBM은 미래에도 긍정적인 기업이 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